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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 FAQ

  • 페이지가 확인되지 않아요. / 채용 홈페이지에 오류가 있어요. (합격자 조회, 공고문, 입사지원서 등)
    채용 홈페이지 및 입사지원서 작성 시 Internet Explorer, 사파리 등 보다는 가급적 Chrome을 사용하시길 권장드리며,
    모바일보다는 컴퓨터를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또한 오류 발생 시 해당화면을 캡쳐하여 Q&A게시판에 문의글로 남겨주시면 보다 정확한 답변이 가능하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 팝업이 뜨지 않아요.
    1)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 사용 시
    - Internet Explorer 를 엽니다.
    - 도구를 클릭하고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팝업 차단 사용을 해제합니다.

    2) Chrome 브라우저 사용시
    - 크롬 오른쪽 상단 점세개를 클릭하면 박스가 나타나고 아래부분에 있는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에서 나타나는 고급에서 하단에 있는 콘텐츠 설정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팝업 차단됨을 해제합니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Q&A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메일이 도착하지 않아요.
    입사지원 확인 및 채용 관련 안내 메일의 수신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메일 주소와 스팸메일함 및 메일함 용량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채용 관련 발신 메일의 내용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므로 메일 수신이 안되시더라도 홈페이지를 확인하시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Q&A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비밀번호를 분실하여 '비밀번호 찾기'를 해도 회신이 없어요.
    메일 주소와 스팸메일함 및 메일함 용량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Q&A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최종 제출 전, 입사지원서 내용을 수정하고 싶어요.
    채용 홈페이지>입사지원관리>지원서 수정/확인 메뉴에서 해당 채용 공고명을 선택한 후 인증 받은 메일계정으로 접속하시면 입사지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단, 입사지원서 최종 제출을 하셨거나 접수가 마감된 상태에서는 수정이 불가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Q&A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입사지원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는지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최종제출한 입사지원서를 채용홈페이지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입사지원관리-입사지원서 수정/확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합격자 발표는 언제 하나요? / 어떻게 확인하나요?
    전형별 합격자 발표는 채용 홈페이지의 ' 전형결과 > 합격자조회' 에서 가능하며,
    발표가 진행되면 개별적으로 발표 확인 관련 안내가 진행됩니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Q&A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NCS 채용은 기존 채용 방식과 어떻게 다른가요?
    NCS 기반 채용에서는 직무와 관련이 없는 항목에 대해 입사지원서에 작성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모집부문에 대한 직무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에 대해서 평가를 하고 있으므로 공고문에 게시된 직무기술서를 참고하시어 업무내용을 숙지하시고
    필요역량을 준비하셔서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 블라인드 채용 관련 입사지원서 작성 시 유의할 사항에 대해 알려주세요.
    블라인드 채용은 채용시 편견이 개입될 수 있는 이름, 학교명, 가족사항, 출신지역 등을 입사지원서에 기재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동아리 활동에 대한 내용을 기재한다면 OO통계동아리로 기재하여 학교명이 드러나지 않게 주의해야 하며,
    이메일 주소도 학교명이 포함된 주소는 사용하지 않아야 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어학 성적은 필수인가요?
    KIC는 해외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기관으로 업무사용 시 영어 사용이 불가피한 관계로 일정 수준의 어학성적을 요구하고 있으며,
    TOEIC 850점(또는 New TEPS 386점, TOEFL(IBT) 99점, TOEIC Speaking 140점, OPIC IM3) 이상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일반, 장애인, 보훈 전형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 온라인 접수 외에 이메일로도 제출이 가능한가요?
    입사 지원은 온라인 지원만 받고 있으며, 이메일 접수 및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 외국에 거주하고 있어 온라인 지원서 작성 시 본인 인증 절차가 되지 않습니다.
    온라인 지원 시 개인정보 보호 등을 위해 본인 인증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 절차를 위하여는 본인 명의의 핸드폰이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외국에 오랜기간 거주하고 있어 이러한 방법을 적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Q&A게시판을 통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어떤 메일 주소를 사용해야 하나요?
    지원서 작성 및 전형결과 조회에 사용되오니 반드시 자주 사용하는 메일을 입력하시고,
    소속기관 및 학교명이 포함된 메일주소 입력은 금지입니다.

    인증이 불가한 경우, 인증 불가 사유 및 페이지 캡쳐와 함께 Q&A게시판에 문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해외거주자,통신사 오류등)

    또한 채용홈페이지 팝업이 차단된 경우 입사지원서 작성 및 조회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반드시 팝업차단을 해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최종제출 후 입사지원서를 취소/수정하고 싶어요.
    채용 홈페이지에는 지원한 입사지원서를 삭제 및 취소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지원하실 때 신중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득이하게 입사지원을 취소하고 싶은 경우에는 Q&A게시판에 아래 양식을 참고하시어 취소 요청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유선상 본인 확인을 통해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청글을 남긴 후,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오더라도 꼭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1. 최종제출 후 입사지원서 내용 수정이 필요한 경우

    - 제목 : '(입사지원 취소)_수험번호_성명'


    2. 지원분야 변경이 필요한 경우

    - 제목 : '(지원분야 변경)_수험번호_성명'
    → 최종제출 이전 지원분야 변경이 필요한 경우, 수험번호 대신 출생월일(4자리)를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지원분야 변경 요청 시, 메일 계정 삭제 후 이메일 인증단계부터 시작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점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Q&A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